2월의 폭설 30㎝ 더 온다…내일까지 전국에 눈·비 계속 내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예상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피해 유의를 당부
중부지방영상 5도 이하,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폭설이 내일(23일)까지 더 온다. 지역에 따라 30cm에서 많게는 40cm까지 내린다. 

 

기상청은 22일 오전 7시 대설특보가 발효된 수도권과 강원도, 충남권 북부, 충북, 경기 북부·서부에 시간당 1∼2㎝의 눈이,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고 밝혔다.

 

수도권과 강원 내륙은 이날 오전, 충청권은 이날 밤에 비 또는 눈이 차차 그칠 전망이다. 경기 내륙과 강원 내륙은 다시 밤에 눈이 오는 곳도 있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20일부터 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에는 20∼60㎝ 안팎의 매우 많은 눈이 내려 쌓여 있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 내륙에는 5∼10㎝ 안팎의 적설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예상된다”며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피해 유의를 당부했다.


23일에도 눈은 계속된다 특히 강원 동해안과 강원 산지, 경북 북동 산지에,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고, 아침까지 전라권과 경상 서부 내륙, 경상권 동해안에도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고 기상청은 전망했다.

 

24일에는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오후부터는 전남권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이날까지 예상 적설은 경기 남부 2∼7㎝, 서울·인천·경기 북부, 충북, 세종·충남 북부 1∼5㎝ 등이다. 23일까지 예상 적설은 강원 산지 10∼30㎝, 강원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5∼15㎝, 경북 북부 동해안 5∼10㎝ 등이다.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영하 7∼영상 2도)보다 높고, 낮 기온은 평년(최고기온 영상 6∼영상 11도)보다 조금 낮을 전망이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0∼영상 7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22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영상 5도 이하에 머물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며 건강관리 유의를 당부했다.

 

이날 비 또는 눈이 그친 후 기온이 점차 떨어지면서 23일 아침 중부지방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 0도 이하로 낮아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