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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젠, 신장암 병용 임상시험 결과보고서(CSR) 공시

펙사벡 리브타요 병용 조합에서 안전성 및 유효성 입증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수호 기자 | 신라젠(대표 김재경)은 전이성 또는 절제 불가능한 신세포암(RCC, 신장암) 대상 항암바이러스 펙사벡과 리제네론의 면역관문억제제 리브타요(성분명 세미플리맙) 병용 요법 임상시험 결과보고서(CSR) 작성이 완료되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24일 공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신라젠과 리제네론은 지난 2017년 11월 미국식품의약국(FDA) 임상 승인 이후 미국, 한국, 호주에서 총 21개 임상기관에서 임상을 시작했으며 올 초 마지막 환자의 마지막 약물 투약을 완료하고 임상을 종료했다. 이 임상(1b/2a상)은 펙사벡과 리브타요 병용 요법의 안전성와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4개(A~D)의 임상군으로 구성됐다. 이 중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병용으로 정맥 투여(IV)한 임상군(C, D)에서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했다. C군은 면역관문억제제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를 대상으로 정맥 주사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병용하였고 23.3%의 객관적 반응률과 25.1개월의 전체생존기간(OS)이 관찰됐다. 그리고 면역관문억제제 치료에 실패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정맥 주사 펙사벡과 리브타요를 병용한 D군은 17.9%의 객관적 반응률이 관측됐다. 특히

한국건강관리協 기생충박물관, <기생충, 학(瘧)을 떼다>展 개최

말라리아(학질)와 모기를 주제로 2024년 5월 11일까지 전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 기생충박물관(이하 기생충박물관)은 오는 2024년 5월 11일까지 기획전시 『기생충, 학(瘧)을 떼다』展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말라리아의 한자어인‘학질(瘧疾)’과 그 매개체인 모기를 주제로 한 것으로, 전시물과 영상을 통해 모기가 전파하는 각종 감염병과 그중 대표 감염병인 말라리아(학질)에 대한 치료법과 예방법을 제공한다. 말라리아는 우리나라 3급 법정 감염병이다. 1970년 1만 5천 명이 넘는 말라리아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퇴치사업을 실시했고, 그 결과 감염률이 크게 감소되어 퇴치선언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1993년 감염자 재출현 후 2000년 4,142명의 정점을 찍었으며, 꾸준히 관리하고 있지만 매년 500~1,000여 명의 감염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감염 매개체인 모기의 개체수와 활동반경이 넓어지면서 증가세를 보이는 추세다. 말라리아(학질)는 조선왕조실록, 승정원일기, 동의보감 등 조선시대 고문서에도 기록이 남겨져 있다. 왕족과 서민 계층 상관없이 빈번히 발생하여 과거에는 우리나라 토착병으로 알려지기까지 했으며, 증세와 치료과정이 매우 힘들었기

‘동화약품 125년 광고북’, 한국PR대상 마케팅PR 헬스케어 부문 최우수상 수상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동화약품(대표 유준하)은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제31회 한국PR대상 마케팅PR 헬스케어 부문 최우수상에 ‘동화약품 125년 광고북’이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동화약품이 직접 기획한 ‘동화약품 125년 광고북’은 1897년부터 2022년까지 125년간 진행된 동화약품의 광고활동을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흐름과 연결, 시대별 광고 발전사를 한 눈에 담은 책이다. 브랜드의 이념이나 기업의 히스토리를 담는 일반적인 ‘브랜드 북’과는 다르게 동화약품의 광고 비주얼 자료 위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총 2,580여 편의 동화약품 광고물 중 최종 224개가 선별돼 수록됐다. 해당 광고북에서는 19세기 대한제국 시절부터 일제강점기, 해방 그리고 현재까지 125년간 지속되어온 동화약품의 광고활동과 함께 각 시대별 광고제작 배경, 시대상을 담은 광고 메시지 등 대한민국의 광고 발전사를 확인할 수 있다. 동화약품의 시그니처 상표인 ‘부채표’와 국민대표 소화제 ‘까스활명수’의 등장까지 익숙한 브랜드의 탄생과정도 담겨있다. 한국PR협회는 당대의 시대상, 라이프스타일, 관심사, 이슈 등 다양한 요소들을 담아낸다는 점에 주목해 동화약품의 1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a2밀크™, 300만 엄마들이 선택한 아기 첫 우유.. 브랜드 론칭 4주년 맞이 인포그래픽 공개

뉴오리진, a2밀크™ 론칭 4주년 맞아 인포그래픽 공개… 국내 유일∙최초 A2 단백질 100% 우유 a2밀크™, 2023년 11월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개 돌파… 300만 부모가 선택한 대세 우유로 매달 판매량 경신 유기농 우유 인증기준보다 6배 넓은 소 1마리당 1,878평 초지에 방목한 국내 유일 ‘초지방목 A2단백질 우유’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유한건강생활(대표 강종수)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a2가 브랜드 론칭 4주년을 맞아 a2밀크™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하며, 300만명의 부모들이 선택한 ‘대세 우유’로 자리매김했다고 24일 밝혔다. 뉴오리진은 좋은 성분과 원료에 대한 유한건강생활의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뉴오리진 a2는 호주 프리미엄 유가공 업체 ‘a2 밀크 컴퍼니(The a2 Milk Company)’와의 독점 수입 계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A2 단백질 100% 함유된 우유와 분유를 출시, 4년째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브랜드 론칭 4주년을 맞이해 공개한 인포그래픽은 ▲뉴오리진 a2밀크™ ▲A2젖소 ▲a2밀크™가 세운 기록 ▲글로벌 a2라는 주제 아래 뉴오리진 a2밀크™ 4년간의 기록을 담았다. a2밀크™는 전 세계 단 30% 밖에 남아 있지 않은 A2 단백질 100% 함유 젖소를 호주의 넓은 초지에서 사계절 방목해 얻은 국내 유일 프리미엄 ‘A2 초지방목 우유’다. 뉴오리진 a2밀크™는 성분, 안전성뿐만 아니라 주원료를 얻는 과정까지 동물과 환경을 생각한 제품으로 소비자

셀트리온,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CT-P42 유럽 품목허가 신청

美, 韓 이어 유럽서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 오리지널 주요 적응증으로 허가 신청 약 12조 6,800억원 규모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해외 주요국 진입 절차 순항 2025년까지 11개 제품 라인업 구축할 것… 2030년 매출 12조원 목표 순항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셀트리온(대표 기우성)이 현지 시간 23일 유럽의약품청(EMA)에 '아일리아(EYLEA, 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바이오시밀러 'CT-P42'의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아일리아가 유럽에서 보유한 습성 황반변성(wAMD), 망막정맥 폐쇄성(CRVO·BRVO) 황반부종,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근시성 맥락막 신생혈관(CNV)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이번 허가 신청은 CT-P42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셀트리온은 체코, 헝가리, 폴란드, 스페인 등 총 13개국에서 당뇨병성 황반부종 환자 34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 3상을 통해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동등성 및 유사성을 확인한 바 있다. CT-P42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아일리아는 지난해 전세계에서 약 97억 5,699만 달러(약 12조 6,841억원)[1]의 매출을 기록했다. 아일리아의 미국 독점권은 2024년 5월, 유럽 물질특허는 2025년 11월 만료될 예정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CT-P42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한국, 유럽 등 주요국에 순차적으로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하고 글로벌

제일약품 "신생아 패혈증 치료제 개발 라이트재단 지원받기로"

"10억원 지원…원료 생산·설비 개선" 비영리 국제단체에도 30억원 지원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국제보건기술연구기금(라이트재단)으로부터 신생아 패혈증 치료제 개발을 위해 10억원의 지원금을 받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일약품에 따르면 라이트재단은 지난 6일 글로벌 항생제 연구개발 비영리 국제단체(GARDP)와 제일약품에 신생아 패혈증 항생제 내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임상 연구와 원료 의약품 생산을 위해 각각 30억원과 10억원을 지원하기로 계약했다. 라이트재단은 글로벌 보건 분야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자 설립된 민관 협력 비영리 재단이다. 우리 정부(50%)와 빌&멀린다게이츠재단(25%), 국내 제약사 10곳(25%)이 투자해 2018년 국내에 설립됐다. 코오롱생명과학[102940]도 이 재단으로부터 중·저소득 국가의 보건 형평성을 증진하기 위한 연구 사업자로 선정돼 최근 국제 비영리 소외질환신약개발재단(DNDi)과 회선사상충증 치료제를 개발하기로 협약했다. 신생아 패혈증은 중·저소득 국가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매년 전 세계 300만 명 이상의 신생아가 이 질병에 걸린다. 항생제 외에 별다른 치료법이 없는데, 기존 항생제에 내성이 생기면서 새로운 치료법의 필요성이 커지고

GC녹십자, 독감백신 ‘지씨플루’ 태국에 1,000만불 규모 물량 수주

2014년 태국 독감백신 시장 진출 이후 최대규모 수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의 독감백신 ‘지씨플루(GCFLU)’가 태국의 국영 제약사인 GPO(Government Pharmaceutical Organization)의 2024년 남반구 입찰에서 약 1,000만불 규모의 물량을 수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GC녹십자가 지난 2014년 태국 독감백신 시장 진출 이후 계약한 물량 중 최대 규모이다. 회사 측은 계약금액과 기간 등 계약조건은 상대 국가와의 합의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의 대표 백신 품목인 ‘지씨플루’는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자사의 독감백신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매년 수출 국가와 물량을 확대해 나가며 국산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이우진 GC녹십자 글로벌사업본부장은 “계절 독감백신은 유행 전 접종 시기가 정해져 있는 만큼 수출계약 체결에 있어 신속한 대응 역량이 중요한 요소”라며, “정부의 백신 수출지원 및 국가출하승인 일정 단축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이 이번 계약 체결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국제기구 조달시장에서 쌓아온 입지를 바탕으로 개별 국가별 민간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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