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의 ‘버디 감사 이벤트’가 다채로운 혜택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2주차에 접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18일까지 블렌디드와 프라푸치노 음료 구매 시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를 1+1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즉시 제공하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텀블러 구매 시에는 에코 텀블러 음료 쿠폰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 오는 9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이벤트를 이어간다.
이번 버디 감사 이벤트는 적은 수의 적립 별만으로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음료, 푸드, MD 할인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다양화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중 별 3개로 교환 가능한 ‘음료 1,500원 할인 쿠폰’이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9월 한 달간 모든 제조 음료로 사용이 확대된 ‘원 모어 커피’ 쿠폰도 전월 대비 사용량이 약 50% 이상 늘어났을 정도로 고객 반응이 뜨겁다. 원 모어 커피 쿠폰을 사용하기 위한 재방문 고객도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원 모어 커피 쿠폰의 이용 고객의 80%가 오후 1시 이후 쿠폰을 사용했고,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와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가 60% 이상 차지할 정도로 디카페인 음료군의 인기가 두드려졌다.
주말 딜리버스를 이용하는 고객도 40% 이상 크게 늘었다. 원 모어 커피 쿠폰 적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9월 한 달 동안 주말마다 원하는 장소에서 음료, 푸드 등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공식 앱을 통해 2만 원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 ‘버디 딜(BUDDY DEAL)’에서 판매한 디저트 5종의 판매량 역시 전주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행사 기간 중 준비 물량이 조기 품절되는 등 그 인기를 입증했다. 사이렌 머그, 글라스 등 6종의 굿즈를 15,0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2주차 버디 딜과 15일부터 진행되는 라이프 스타일 MD 버디 딜 역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구성된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들이 높은 관심을 얻으며,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즐거운 축제로 자리 잡았다”라며, “남은 이벤트 기간 더 많은 고객들이 스타벅스만의 풍성한 혜택을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