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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어린이집 식중독 예방 집중점검

 전국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6200여 곳 위생 점검 실시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보존식 보관,식품과 조리실 등 급식시설 위생관리 여부 등 급식용 조리도구, 조리식품 등 수거·검사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 확인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여부, 보존식 보관 여부 등 집중 점검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어린이집 식중독 예방 집중점검이 실시된다. 식약처는 전국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6200여 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 실시키로 했다.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여부, 보존식 보관 여부 등 집중 점검한다. 특히 ▲보존식 보관 ▲식품과 조리실 등 급식시설 위생관리 여부 등이며, 점검과 함께 급식용 조리도구, 조리식품 등을 수거·검사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를 확인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을 앞두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6200여 곳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도·점검을 실시ㅇ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올해 전국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1만 300여 곳을 전수 점검할 계획으로, 5월에는 전체 어린이집의 약 60%를 점검하고 나머지 40%는 10월에 점검한다. 식약처는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보존식 보관 ▲식품과 조리실 등 급식시설 위생관리 여부 등이며, 점검과 함께 급식용 조리도구, 조리식품 등을 수거·검사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를 확인한다. 아울러 점검 기간에는 대량 음식 조리 시 주의사항, 노로바이러스 환자 구토물 소독·처리 방법 등 식중독 예방 교

국순당 주향로, 웰리힐리파크와 협업..우리술 알리기 행사 진행

5월 연휴 맞아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 우리술 빚기 등 체험 행사 진행 우리술의 역사와 문화 체험 및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에 맞손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국순당(대표 배상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국순당 주향로X웰리힐리파크 협업 우리술알리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국순당 주향로X웰리힐리파크 협업 우리술알리기’ 행사는 연휴기간인 5월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국순당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주향로 견학 및 국가 무형유산인 ‘막걸리 빚기 체험’, 우리술 시음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총 100명 선착순 모집한다. 웰리힐리파크는 체험 참여 고객의 편리를 위해 당일 웰리힐리파크에서 국순당 횡성양조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국순당 주향로 견학 및 우리술 시음 행사는 전문 해설사가 진행한다. 우리술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우리 술의 발자취를 체험할 수 있다.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술 역사ᆞ문화 체험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내에 운영 중이다. 이는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명소이다. 국순당 횡성양조장 내에서는 첨단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되는 현재 전통주의 생산모습을 볼 수 있으며, 전통주 관련 전시물을 통해 우리 술의 발자

어린이·청소년 급식시설 30곳 적발

학교·유치원 급식시설 및 식재료 공급업체 1만 747곳 조사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3만 3542곳 점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는 전담관리원이 상시로 점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사전 안전관리 강화로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어린이·청소년 급식시설 등 30곳 적발이 적발됐다. 학교·유치원 급식시설 및 식재료 공급업체 1만 747곳 점검 중 19곳 적발하고,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3만 3,542곳 점검 결과 11곳을 적발했다. 이같은 조사는 식중독 예방을 위한 사전 안전관리 강화로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봄 신학기 식중독 예방을 위해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 식재료 공급업체 및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등 4만 4289곳을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30곳을 적발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서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 판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장·군수·구청장이 학교와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미터 범위 안의 구역을 지정·관리 단속된 곳은 ① 집단급식소 6곳, 위탁급식업체 1곳,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12곳이며, ②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는 11곳이다. 이번 점검은 새학기를 맞아 17개 지방자치단체, 전국 시·도 교육청과 함께 2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실시했으며, 주요

해태아이스, 신제품 4종 출시해 제로 라인업 확대

신제품 4종, 당 함량과 열량 각각 0g과 0kcal로 설계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빙그레 계열 아이스크림 제조사 해태아이스(대표 김정태)가 신제품 4종을 출시해 제로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4종 모두 당 함량과 열량을 각각 0g과 0kcal로 설계하여 당과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알룰로스를 활용하여 기존 제품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첫 제품으로는 ‘아이스가이팝시클 블루하와이’를 선보였다. 아이스가이팝시클 블루하와이는 무알콜 칵테일 콘셉트의 아이스바로 아삭한 식감과 상큼함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폴라포의 제로 버전인 ‘폴라포 스포츠 제로’도 출시했다. 폴라포 스포츠 고유의 시원하고 깔끔한 소다 맛을 유지하면서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이달 말에는 ‘팽이팽이 수박&파인애플 제로’와 ‘탱크보이 배 제로’가 출시될 예정이다. 해태아이스는 지난해 출시한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에 이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총 5종의 제로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인기 제품들의 제로 버전 출시로 로우 푸드 트렌드 맞춰 제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BAT로스만스-지구닦는사람들, 시민서포터즈 후원 '에코 플로깅' 캠페인 MOU

환경보호 활동 주도 시민 서포터즈와 함께 '더 좋은 내일' 실현 지속가능성 전략 환경 캠페인 추진 BAT, 친환경 문화 확산 선도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BAT로스만스가 서울 중구 자사 오피스에서 기후 위기 극복 및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국내 최대 플로깅 환경단체 '지구닦는사람들(와이퍼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BAT로스만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에코 플로깅 시민 서포터즈를 후원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시민 인식 개선 및 임직원 참여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한 에코 플로깅 캠페인은 BAT그룹 비전인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실현하기 위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환경 캠페인 중 하나다. 양사는 공통 관심사인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2022년 임직원 을지로 플로깅을 시작하고 이후 매년 환경 정화 활동 범위를 확장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연간 쓰레기 3톤 수거’ 목표를 달성해, 보다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올해 역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임직원 중심이었던 기존 플로깅 활동에서 나아가, 지역 시민들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플로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캠페인의 대중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상반기 내 시

bhc, 1분기 복지단체에 치킨 2천 마리 기부

서울ㆍ수도권 사회복지단체 곳곳에 치킨 기부하며 지역 사회에 ‘따뜻한 정’ 나눠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년 1분기 동안 서울ㆍ수도권 일대의사회복지단체에 치킨 약 2천 마리를 기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고 있다. bhc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작은안나의집(경기도), 서울동부청소년집(서울특별시), 장봉도 혜림요양원(인천광역시), 영락노인요양원(경기도), 명진들꽃사랑마을(서울특별시) 등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총 30회 치킨을 후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bhc가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이다. 12년째 지속되고 있는 이 나눔은 보여주기 식의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bhc 관계자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기업의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전적 지원을 넘어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실질적 지원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높이며 사회적 책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 치킨, 아웃백, 창고43, 큰맘할

효성티앤씨, 농촌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환경 교육’

구미교육지원청과 환경교육 활성화 위한 MOU 체결 구미 고아초등학교서 플리츠마마와 함께 ‘리젠 되돌림 캠페인’ 실시 김치형 대표 “지속적인 ESG 경영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효성티앤씨(대표 김치형)가 구미 사업장 인근 경북 구미의 농촌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14일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과 구미 지역 농촌 초등학생 대상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효성티앤씨 구미공장 유상훈 공장장과 구미교육지원청 남성관 교육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효성티앤씨가 활발하게 추진해온 ESG 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효성티앤씨 구미사업장 인근의 농촌 학생들에게 기후변화와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도농 간 교육∙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측은 향후 구미 지역 농촌 초등학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 공동 추진 및 교육 콘텐츠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15일 구미 고아초등학교 전교생 105명을 대상으로 ‘리젠(regen) 되돌림 캠페인’을 진행한다. ‘리젠 되돌림 캠페인’은 효성티앤씨가 리사이클 섬유 브랜드 ‘리젠’을 주제로 4년째 운영 중인 자원순환 체험 프로그램이다. 앞서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해 왔는데, 이번 고아초등학교 행사는 이 프로그램을 지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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