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전체기사 보기

CJ제일제당,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 통한 지속가능경영 박차

2일 승진케미칼과 포장재 자원순환 활성화 위한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체결 햇반 용기 활용 DIY 시계 조립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플라스틱 저감 위한 ESG 실천에 앞장”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CJ제일제당이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을 통한 지속가능경영(ESG)에 박차를 가한다. CJ제일제당(대표 강신호)은 플라스틱 재활용 기업 승진케미칼과 포장재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진행된 MOU를 통해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 회수체계 구축 및 운영 지원을, 승진케미칼은 회수한 용기의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화 등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 활동 안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연계해 CJ제일제당은 고객이 직접 돌려보낸 햇반 용기를 활용해 DIY 시계를 만드는 임직원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승진케미칼은 지역자활센터에서 수거 후 분리·세척한 햇반 용기를 받아 플라스틱 원료로 재가공하고, CJ제일제당은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업사이클 시계 제작 키트를 만들어 참여하는 직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해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환경 교육과 휴대용 사출기를 활용해 시계 꾸미기용 플라스틱 생산 체험 등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2022년부터 햇반 용기 수거 캠페인을 펼치며,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해태아이스, 저당 아이스크림 ‘로우슈거데이’ 2종 출시

제품 1개당 당 함량 2.2g...‘부라보 바닐라 라이트’ 등 신제품 4종 뒤 이어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해태아이스(대표 김정태)가 저당 아이스크림 ‘로우슈거데이(Low Sugar Day)’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로우슈거데이는 ‘당은 가볍게, 나의 하루는 즐겁게’라는 콘셉트가 담긴 프리미엄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이다. 알룰로스를 활용하여 제품 1개당 당 함량은 2.2g으로 설계해 당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로우슈거데이는 ‘바닐라’와 ‘딸기’ 2종으로 각각 풍부한 바닐라 맛과 부드럽고 상큼한 딸기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무당 초코 코팅 겉면에 아몬드 분태가 첨가되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해태아이스는 이번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론칭으로 로우 스펙 아이스크림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4월 해태아이스는 당 함량을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를 출시했다. 또한 당 함량과 열량을 각각 0g과 0kcal로 설계한 ‘탱크보이 배 제로’, ‘폴라포 스포츠 제로’ 등 제로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해태아이스크림 관계자는 “헬시플레저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로우슈거데이’가 대표적인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서울우유, ‘세계 환경의 날’ 맞아 “ESG 경영 의지 강화”

2021년 유업계 최초로 ‘ESG위원회’ 발족…’친환경’ 필두로 다양한 ESG 활동 전개 자원 순환 및 친환경 목장 조성, 2050 탄소중립 실현 위한 로드맵 수립 등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앞세워 차별화된 ESG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세계 환경의 날(6.5)을 맞아 다시 한 번 ESG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실제로 서울우유는 지난 2021년 2월 유업계 최초로 ‘ESG위원회’를 출범하고,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특히, 가장 먼저 ‘친환경’을 안건으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자원 순환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유기농우유(700ml), 그린라벨우유(1000ml) 등 우유 제품은 재생원료(r-PET) 플라스틱병을 사용하고, 떠먹는 요구르트 ‘요하임’, 액상 요구르트 등 발효유 제품에는 라벨 및 각인을 제거한 무라벨 패키지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종이 스트로우 사용, 캡스티커 제거, 수분리 라벨 적용 등 친환경 포장재 적용 품목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친환경 목장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목장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 정화처리장치 등 친환경 장비 구입 비용 및 해썹(HACCP) 인증을 지원하고 있으며, 목장

bhc, 카카오쇼핑라이브서 대표 메뉴 6종 특가 방송 진행

국가대표 축구경기 응원 콘셉트…대표 인기 세트 메뉴 6종 4천 원 할인 방송 중 실시간 추첨 통해 모바일 교환권 구매·인증 고객 100명에 1만 원 금액권 증정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오는 6월 5일 오후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해 대표 인기 세트 6종을 특가로 선보인다. 이번 카쇼라는 국가대표 축구 경기 등으로 응원 열기가 높아지는 시즌에 맞춰 기획됐다. 친구, 가족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메뉴 조합을 제안하며, 실시간 혜택을 통해 응원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방송은 총 약 80분간 진행되며, 쇼호스트 이준호님, 김은영님이 진행을 맡아 ‘뿌링클’, ‘콰삭킹’, ‘골드킹’, ‘후라이드반양념반’ 등 인기 메뉴의 세트 구성을 소개한다. 여름철 야외 활동이나 경기 관람, 모임 등 다양한 소비자 상황을 고려한 메뉴 추천과 실시간 제품 설명이 함께 이뤄진다. 방송 중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1만 원 금액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추첨과 당첨자 발표는 방송 중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뿌링클+콜라(1.25L), ▲뿌링클+치즈볼+콜라(1.25L), ▲콰삭킹 순살+콜라(1.25L), ▲콰삭킹+치즈볼+콜라(1.25L),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L

대상㈜ 정원e샵, 상반기 인기 제품 결산 프로모션

6월 1일부터 열흘간 대상㈜ 주요 브랜드 인기 제품 엄선 1+1 특가부터 정원e샵 인기 상품 10종 구성의 ‘럭키박스’까지 풍성한 이벤트 마련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대상㈜(대표 임정배)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상반기 결산을 통해 오는 10일까지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3%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청정원’, ‘종가’, ‘대상웰라이프’ 등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주요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추가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올해 상반기 정원e샵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과 재구매율을 기록한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적립금도 최대 5천원까지 제공한다. 대표 제품으로 멸치액젓과 새우액젓을 넣어 깊은 맛이 나는 ‘종가 시원하고 깔끔한 포기김치(5㎏)’, 황금비율 양념으로 만든 ‘종가 총각김치(5㎏)’, 통들깨 들기름을 섞어 더 고소한 ‘청정원 들기름 바사삭김(4g*64봉)’, 19종 유산균이 들어 있는 ‘대상웰라이프 하루유산균 19(30포*3)’ 등이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리뷰가 가장 많았던 ‘리뷰 베스트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청정원 가슴살치킨텐더(1㎏)’, 강원도산 생 곤드레로 건강하게 즐기는 ‘집으로ON 곤드레나물밥(230g)’, 통밀 또띠아와 곤약으로 만들어 식단관리에 좋

농심켈로그, 가정의 달 맞아 아동복지시설 봉사활동 전개

임직원 봉사단,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미니 운동회 열며 즐거운 시간 선사 시설 내·외부 환경 정비 및 간식과 선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실천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농심켈로그(대표 정인호)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신생보육원’을 찾아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심켈로그가 초록우산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하트 앤 소울 플레이(Heart & Soul Play)’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신체적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보육원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함께 미니 운동회를 진행하며 직접 교감하는 시간을 보냈다. 운동회는 돼지 저금통 굴리기, 쪽지 뽑기 달리기, 줄다리기, 판 뒤집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놀이들로 다채롭게 구성되었으며, 아이들의 큰 웃음과 좋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보육원 환경 개선을 위한 자발적 정리 및 청소 활동도 실시했다. 창고 정비를 비롯해 식당, 화장실, 프로그램실, 화단 정리 등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 아울러 임직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선물과 켈로그 제품이 담긴 건강한 간식도 함께 전달했다. 신생보육원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수년간 꾸준히 이어져 온 심리치료 지원과 아이들을 위한 간

국순당 주향로, 국립횡성숲체원과 ‘숲결캠프' 진행

산림문화 특성화 캠프 협업, 우리 술 문화와 숲 오감 체험 함께 진행. 정부 지정 찾아가는 양조장 국순당 주향로에서 국가 무형유산 막걸리 빚기 문화 체험 운영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국순당(대표 배상민)이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과 협력해 숲과 문화를 잇는 산림문화 특성화 캠프 ‘숲결캠프’를 함께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숲결캠프’는 숲과 문화를 함께 즐기고 싶은 가족 및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및 국립횡성숲체원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산림문화 특성화캠프이다. 오는 5월 31일에 1회차가 시작되며 올해 총 4회차가 운영된다.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과 국가 무형유산인 우리 전통주 ‘막걸리 빚기’ 등을 일정별로 진행하는 등 우리 술 문화 체험을 담당한다. 숲결캠프 참가자는 막걸리를 직접 빚는 색다른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국순당 주향로는 ‘술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술 역사ᆞ문화 체험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 양조장 내에 2005년부터 운영 중이다.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지역 명소이다. 숲결캠프는 전통주 빚기 등 술 문화 체험 외에도 산림문화 이벤트형 프로그램인 ‘숲속 시네마’, 우리 숲 느껴보기 프로그램인 ‘숲 오감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프로그램 참여자의 친환경 의식 고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