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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미국 수출용 ‘붕어빵 4종’ 출시...K- 푸드 확산 본격화

오뚜기, 12월 미국 현지서 ‘ 붕어빵 (BUNG O PPANG)’ 4종 ( 말차·고구마·팥·슈크림 ) 론칭 말차 붕어빵 등 글로벌 시장에서 트렌디한 맛 구성 떡볶이 · 김말이 등 K- 스트리트 푸드 라인업 확대 예정

[한국재난안전뉴스 관리자 기자] ㈜오뚜기(대표 함영준)가 오는 12 월 미국 현지에서 ‘ 붕어빵 (BUNG O PPANG) 4 종 ( 말차 · 고구마 · 팥 · 슈크림 )’ 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 이번 신제품은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을 K- 푸드 열풍이 확산되는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 오리지널 붕어빵 맛인 팥 · 슈크림뿐만 아니라 말차 · 고구마 등 현지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맛을 함께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붕어빵 특유의 식감을 구현하고 , 부드러운 필링을 더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 특히 말차맛은 최근 미국 밀레니얼 세대 및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 건강한 프리미엄 디저트 ’ 로 주목받는 맛으로 , 주로 라떼 등 음료로만 즐겨왔지만 , 이번 신제품에서는 말차를 빵으로 재해석해 신선함을 더했다 .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맛과 식감을 선사하는 만큼 , 트렌디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이른바 ‘ 푸디 (Foodie)’ 층의 기대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 오뚜기는 붕어빵과 함께 떡볶이 · 김말이 등 K- 스트리트 푸드 라인업을 동시 전개하며 , 글로벌 시장에서 K-

KGC인삼공사, ‘2025년 APEC 정상회의’ 응원 캠페인 전개

KT&G정〮관장, 전국 영업차량 APEC 응원 배너 부착, 경주 주요 숙박시설에 제품 비치 면세점로〮드샵정〮몰 프로모션 진행… ‘대한민국 대표 건강 브랜드’ 글로벌 인식 제고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KGC인삼공사(대표 임왕섭)는 오는 10월 말 경주에서 개최되는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전국적인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APEC 2025 KOREA의 성공적 개최를 정관장이 응원합니다’를 슬로건으로, ‘2025년 APEC 정상회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외빈들에게 한국의 건강문화를 알리는 취지로 기획됐다. KGC인삼공사는 APEC 정상회의 기간 동안 전국 정관장 영업차량 85대에 APEC 응원 배너를 부착하고, 정관장 로드샵에 응원 포스터를 게재하는 등 전국 단위로 캠페인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국가별 정상들이 숙박하는 경주 주요 호텔에는 정관장 제품을 비치하여, 회의 기간 경주를 찾는 국내외 주요 인사들에게 정관장의 정성과 품격을 전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 브랜드’라는 인식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정관장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7일간 전국 정관장 오프라인 매장 및 정관장 온라인몰 정몰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국내외로 큰 사랑을 받아온 ‘황진단 3종’, ‘궁정비차 2종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전사 도입... ‘AI 전환(AX)’ 속도 낸다

‘대상 AI’ 시스템 구축으로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업무 혁신 박차 AI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사내 교육 병행…추후 시스템 고도화 예정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대상그룹(대표 최성수)이 자체 AI 플랫폼을 전사에 도입하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AI 중심 전환(AX, AI Transformation)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룹 차원의 AI 도입을 통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이끌고,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대전환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대상그룹은 2022년 전사적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T)을 선언한 이후 제품 기획부터 개발·운영까지 전 단계에서의 디지털화를 추진해왔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DAYS(Data All Your Needs)', 국내외 계열사의 R&D 데이터를 통합 활용하는 '연구개발 정보 통합 데이터 허브', 영업 활동 지원·관리를 위한 ‘CRM’ 도입과 더불어 사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 프로그램' 등을 수행하며 고도화된 DT 기반을 완성했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의 연장선상에서 대상그룹은 전사원의 AI 활용 능력 강화와 생산성 극대화를 목표로 자체 AI 플랫폼 '대상 AI'를 새롭게 도입했다. 웹 검색, 자료 요약, 보고서 작성, 번역 등 대규모 언어모델(LL

국순당, 횡성한우축제 공식 후원 활동 펼쳐

국순당, 횡성한우축제 유일한 민간 후원사로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전폭 후원 나서 국순당 팝업존 운영, 백세주 시음 및 막걸리 빚기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 제공 2025 횡성한우축제 기간인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활동 전개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국순당(대표 손경식)이 본사 및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의 대표적인 축제인 ‘횡성한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국순당 팝업존’ 운영, 막걸리 빚기 체험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횡성한우축제 메인 무대 옆에 설치되는 ‘국순당 팝업존’은 축제 방문객에게 횡성 한우와 어울리는 우리술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백세주, 국순당 생막걸리 등 청정 강원횡성에서 빚은 다양한 국순당 제품을 맛볼 수 있다. 사라진 우리술을 복원한 복원주 등 국순당의 주요 제품들과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에 전시된 우리술과 관련된 옛 도구들도 옮겨 전시해 우리 술에 대한 역사 소개와 볼거리도 마련했다. ‘명품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국순당 막걸리 빚기 체험’도 진행한다. 축제 기간중 1일 2회,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백설기로 국가무형유산인 막걸리 빚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참가자는 횡성한우축제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회차별로 선착순 모집한다. 공식 후원사 국순당의 특별 후원으로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축제 참관객이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우리술을 좀

크라운해태제과, 국악으로 고객과 함께 행복 만든 22년

2004년 시작된 진심담은 국악 후원의 시작과 미래 제20회 창신제 국내 최고 명인명창과 과자회사 임직원들이 펼친 전통음악의 향연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2004년 시작한 민간기업 주최 국악공연 중 국내 최대규모인 ‘창신제’가 올해로 스무번째 공연을 맞았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20회 창신제 공연이 열렸다. IMF 위기로 인해 어렵고 힘들었던 시기에 끝까지 믿고 응원해 준 고객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한 사은공연으로 시작한지 22년만이다. 창신제로 시작한 크라운해태제과의 국악사랑은 명인·명창을 지원하고, 청년 국악인을 위한 국악관현악단과 연희단을 운영하며, 미래 국악의 주인공인 영재들을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지난 22년간 국악의 발전을 위한 크라운해태제과의 후원금 총액은 1,000억원이 넘는다. 작년 한국 메세나협회에 지원된 기업 후원금(2,088억원)의 절반 정도를 한 기업이 출연한 것. 국내외에서 직접 개최하거나 후원한 국악관련 행사는 2,071회다. 누적 관객은 250만명으로 연간 국악공연 관람자 30만명의 8배를 훌쩍 뛰어 넘는다. 무대에 오른 공연자는 약 7만여명으로 연간 국악 공연자(5,000명)가 12번씩 크라운해태제과의 공연무대에 나선 셈이다. □ 최고경영자의 뚝심으로

농심, 뉴욕서 ‘신라면 X 케이팝 데몬 헌터스’ 글로벌 캠페인 성료

신라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제품 미국 출시 맞아 대규모 마케팅 실시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농심(대표 이병학)이 지난 18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신라면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농심은 하루 약 45만 명이 오가는 ‘세계인의 교차로’ 타임스퀘어에서 글로벌 소비자가 신라면 브랜드를 직접 맛보고 즐기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참여형 마케팅을 마련했다. 또한, 타임스퀘어 초대형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통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신라면 광고를 선보였다. 디지털 옥외광고 운영 외에도 농심은 소비자가 신라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부스를 함께 운영했다. ‘푸드존’에서는 즉석 라면 조리기로 신라면 툼바, 새우깡 시식행사를 진행해 현지에서 관심이 높은 ‘한강 라면’ 문화를 체험하도록 했다. ‘리워드존’에선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를 배경으로 한 즉석 포토부스를 운영했고, ‘이벤트존’에서는 SNS 팔로우 이벤트로 신라면 등 경품을 증정해 현장의 분위기를 온라인으로 이어갔다. 농심 관계자는 “이날 캠페인은 단순한 디지털 광고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들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글로벌 ‘필 굿 마케팅 어워즈’ 금상 수상

54개국 170여개 캠페인 중 1위, 대표 상생 사례로 자리매김 달라진 한국 위상에 메뉴 수출 가능성 높아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맥도날드(대표 김기원)은 글로벌 맥도날드의 2025 ‘필 굿 마케팅 어워즈(Feel Good Marketing Awards)’에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캠페인이 최고의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필 굿 마케팅 어워즈’는 맥도날드가 전 세계 지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으로, 올해는 54개국에서 총 170개의 캠페인이 출품됐다. 주요 국가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와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 임원 등이 심사를 맡아 국제 광고제 수준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평가를 진행한다. 실제 다수의 수상작들이 국제 광고제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한국의 이번 수상은 사상 최초로, ‘한국의 맛’ 캠페인이 론칭된 2021년 이후 다섯 해 동안 축적되어 온 진정성 및 국내 소비자 반응이 세계 시장에서도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제공하는 한편, 안정적 판로 확보 및 브랜딩 강화로 해당 농가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국의 맛’ 캠페인은 커뮤니티 상생 측면에서 맥도날드 전 세계 지사에서 유례가 없는 성공 케이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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