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아동 위한 환경 팝업북 제작

지구 온난화 심각성과 환경 중요성 생각할 수 있도록 도움 주고자 기획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bhc치킨(대표 임금옥)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국제구호개발 NGO 글로벌비전이 주관하는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교육용 환경 팝업북 제작 비대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팝업북으로 아이들에게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과 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봉사단원들은 준비된 팝업북 제작 키트를 설명서에 따라 한 페이지씩 꾸미며 제작에 들어갔다. 이어 자체 검수를 진행해 이상 유무를 확인한 다음, 해당 기관으로 팝업북을 전달했다.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팝업북은 아이에게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함과 동시에 재미를 더한 교육용 책자다. 이번 해바라기 봉사단이 제작한 팝업북은 아이에게 지구 온난화의 원인과 심각성을 가르치고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이 담겨 아이가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제작된 팝업북은 글로벌비전이 아동생활시설과 지역아동센터로 보내 학습용 교구로 사용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은 "누구나 손쉽고 즐겁게 팝업북 제작을 할 수 있다"며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제작된 팝업북으로 아이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체계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이 우리 사회가 좀 더 더불어 사는 사회로 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6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