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크림에서 완판

크림(KREAM)에서 하루도 안 돼 1000개 수량 완판되는 등 화제성 입증
CJ더마켓·이마트에서도 색다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어

 

한국재난안전뉴스 정윤희 기자 | CJ제일제당(대표 강신호)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발매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오후 6시 크림에서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를 시작했으며, 한 사람이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 수량 가운데 20개에는 약 70만원 상당의 골드바(순금 1돈)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랜덤으로 동봉되어 언박싱(개봉) 과정에 특별함을 더했다. 

 

CJ제일제당은 고객의 뜨거운 관심을 오프라인과 자사 공식몰에서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일 CJ더마켓에서 출시된 ‘스팸 골드바 더마켓 에디션’은 주문량이 쇄도하며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1일부터는 이마트에서도 ‘스팸 골드바’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CJ더마켓과 이마트 에디션은 앞서 선보인 크림 에디션을 각기 다른 수량과 구성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힌 한정판이다. 마찬가지로 ‘골든 티켓’ 당첨자에게 골드바(1돈)를 증정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팸 골드바’를 소재삼아 AI로 제작한 독창적인 콘텐츠들은 크림 발매 이전부터 소셜미디어(SNS)에서 숏폼 영상 형태로 MZ세대 사이 호응을 이끌어냈다. 

 

판매가 시작된 후에는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수령한 고객들이 자세한 리뷰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고, 골드바 에디션에 들어있는 ‘골드 라벨’ 스팸 제품을 파인다이닝처럼 즐기는 레시피를 서로 공유하는 등 관련 콘텐츠가 활발히 확산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정판’ 문화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선보인 결과 짧은 시간 내 완판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스팸 골드바 에디션’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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