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핼러윈 기간 고밀집 위험 지역 중점관리한다

112 대응인력 증원...클럽 등 유흥업소 대상으로 마약류, 질서위반 등 단속
흉기범죄, 강절도 등 인파가 몰린 곳에서 일어날 수 있는 범죄 예방 활동 강화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경찰이 핼러윈 기간을 맞아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고밀집 위험지역을 집중 관리에 나섰다. 특히 홍대앞 등 골목길을 중점 관리하고 112신고 대응 인력을 늘리기로 했다. 이와함께 클럽 등 유흥업소의 마약류와 질서위반 행위도 집중 단속한다.

 

서울경찰청은 핼러윈 기간(27∼31일)을 앞두고 26일 종합대책회의를 열어 이런 내용의 인파 관리 및 치안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종합대책 회의에는 서울청 경비(위기관리), 교통, 112, 생활안전, 생활질서, 형사, 정보 등 주요 기능 과장급 이상과 용산·마포·강남 등 유흥시설이 있는 주요 경찰서장, 종로·광진·성동서 경비과장 등이 참석했다.


경찰은 고밀집 위험 골목길을 중점 관리하고 경계 강화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재난망을 활용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도 긴밀히 협업해나가기로 했다. 범죄예방 대책도 병행한다.

 

경찰은 또 자율방범대 등 합동순찰을 강화하고 관광경찰대를 증원 배치할 예정이다. 클럽 등 유흥업소를 대상으로 마약류, 질서위반 등을 단속하고 흉기범죄, 마약류범죄, 강절도 등 인파가 몰린 곳에서 일어날 수 있는 범죄 예방 활동도 강화한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이번 핼러윈 기간에는 인파 관리 외에도 흉기·마약·이상동기 범죄 등 특별치안, 질서유지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비상대기 온콜부대를 증원하고 상황관리관은 온콜부대를 적극 요청하라"고 지시했다.

 

온콜부대는 필요한 장비와 복장을 모두 갖추고 현장 근처에 대기하며 위기 및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즉시 대응할 수 있는 부대다.

 

김 청장은 또 "호각, 불봉, 확성기 등 질서 유지를 위한 장비를 적극 활용하고 인파 운집 시 지하철 무정차를 요청하는 등 유관기관과 협조 체제를 확립해야 한다"며 "익선동 좁은 골목, 외국인 운집지역, 성수로, 건대입구 젊은 거리 등 지역적 환경에 맞게 역할과 임무 구분 없이 적극적으로 근무해달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