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건강 챌린지 앱 '물로' 런칭...챌린지 시작한다

운동캠페인 참여...환경·사회공헌 위한 기부금 적립
MZ세대 SNS 인증문화 따라가며 활발히 소통할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먹는 샘물 업계 최초로 건강챌린지 애플리케이션 ‘물로(mullo)’를 런칭, 고객과의 소통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물로(mullo)’는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로 매일 2L 물 마시기, 달리기 등의 일상적 실천을 통해 국민건강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기획됐으며 건강과 환경 보호 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앱이다.

 

물로는 건강을 위한 물마시기 챌린지와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챌린지 등 2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물마시기 챌린지는 누구나 하루 동안 2L의 물을 자유롭게 마신 후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들에게 동원샘물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5km달리기·플로깅·하이킹 등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캠페인에 참여하면 숲 조성 사업, 결식 아동 후원 등 환경과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으며, 1만보걷기·30분 달리기·식단 기록하기 등 상시 챌린지도 같이 운영한다.

 

앞서 약 열흘간 운영한 사전 등록 기간에만 1만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으며, 건강관리 플랫폼 ‘서클인’과 협업해 시범 운영한 ‘물 마시기’ 챌린지에는 500명 이상의 도전자가 참여해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 마련에 동참한 바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오하운(오늘 하루의 운동)’, ‘미라클 모닝(아침에 일찍 일어나 운동, 독서 등을 하는 것)’ 등 자기 관리를 실천하며 이를 SNS에 인증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개인의 건강을 넘어 사회의 지속가능성 추구하는 MZ세대들과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물로 앱은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동원샘물 라벨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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