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NH농협손해보험(대표 송춘수)은 고객의 MBTI(성격유형지표)에 따라 필요한 담보를 추천하는 업계 최초의 맞춤형 보험 상품 ‘NH헤아림MBTI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NH헤아림MBTI보험’은 고객의 성향과 행동 특성에 기반해 적합한 보장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타인의 고민을 잘 들어주는 ‘감정형(F)’ 유형에게는 보이스피싱 피해 보장을, 야외 활동을 선호하는 ‘외향형(E)’ 고객에게는 골절 진단비 담보를 추천하는 식이다.
고객은 총 14개 담보 중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우울증, 통풍, 원형탈모, 보이스피싱 등 일상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며, 특히 직장 내 정신건강 이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위험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가입은 농협손해보험 모바일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가능하며, 만 19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 기간은 1년이고, 보험료는 40세 기준으로 남성 7210원, 여성 7220원으로 1회 일시납 방식이다.
신상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MBTI 인기 투표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최근 유행하는 MBTI를 활용해 고객 성향에 최적화된 보장을 제안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혁신적 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