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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필수 간병보장만 담은 '실속형 간병보험' 출시

노인성 질병·치매 보장하는 ‘장기요양자금’ 특약 포함…현재 모바일 채널 상품 중 유일 암·뇌심·자동차보험 이어 간병보험까지… ‘앨리스’ 내 상품 라인업 확대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롯데손해보험(대표 이은호)은 생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FOR ME 간병보험’(이하 앨리스 간병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앨리스 간병보험’은 △간병인 사용 시 하루 최대 10만원 △상급 종합병원 1인실 입원 시 최대 30만원 △중환자실 입원 시 하루 최대 30만원 등 간병 관련 보장만으로 상품을 구성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만 19세부터 64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그동안 고객들은 간병 관련 보장을 받으려면 간병 특약이 포함된 건강보험 상품을 가입해야만 했다. ‘간병인 사용 상해 입원비’, ‘질병 입원비’ 등 간병 관련 보장이 건강보험 상품 내 특약으로만 포함돼 있어, 간병 보장만을 원하더라도 해당 상품에 가입해야만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간병 보장 외 다른 특약까지 포함된 건강보험 상품 가입이 필수이기 때문에 보험료 부담도 클 수밖에 없었다. 반면 ‘앨리스 간병보험’은 불필요한 특약 없이 핵심 간병 보장만 담아 40세 기준 남성은 9,300원, 여성은 1만100원 등 월 보험료를 1만원 수준으로 낮춘 ‘실속형 상품’이다. 특히 ‘앨리스 간병보험’은 △노인성 질병으로

DB손해보험, 개물림사고 벌금 보장 배타적사용권 획득

펫보험 최초, 개물림사고 시 발생하는 벌금형에 대해 보장하는 新담보 출시 ‘개물림사고에 따른 벌금비용 보장하는 위험담보’에 대해 6개월의 배타적사용권 획득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지난 4월 22일 출시한 ‘개물림사고 벌금 보장’에 대하여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DB손해보험이 최초 개발한 개물림사고 시 발생하는 벌금형을 실손 보장하는 새로운 위험담보에 대해 독창성 및 유용성 등을 높게 평가하여 6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부여했다. 이에 따라 다른 보험사는 향후 6개월 간 이와 유사 특약의 개발 및 판매가 제한된다. 반려동물이 개물림사고를 일으켜 「형법 제266조(과실치상)」,「형법 제267조(과실치사)」, 「동물보호법 벌칙 제1항 제3호」,「동물보호법 벌칙 제2항 제4호」 로 벌금형을 받게 된 경우 보장이 가능하며 현재 업계 펫보험에서는 반려인에 대한 책임보장이 배상책임에 한해 보장되었으나 신담보로 형사적 처벌로 인한 벌금형까지 보장 영역이 확대되었다. 또한, 이미 ‘과실치사상 벌금’ 담보를 가입한 고객의 경우 보장공백이 발생하는 부분(「동물보호법」벌칙 제1항 제3호, 벌칙 제2항 제4호)만 보장하는 기가입자용 ‘개물림사고 벌금(동물보호법)’ 업셀링 담보도 운영하여 신규 가입자뿐만 아니라 기존 가입자까지 모든 소비자가 개

생명보험협회,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김철주 회장, "인구문제는 생명보험산업에 있어 중대한 과제"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생명보험협회(회장 김철주)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김철주 회장은 한화생명 여승주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되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공동 위원장을 맡아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 등이 있으며, 특히,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 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철주 회장은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 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의 지속가능성과도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생명보험은 국민의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앞으로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 결과 발표

시·도별 1개교씩 총 17개 학교 대상 4.28.~ 5.16일 시범 캠페인 시행 어린이 2명중 1명은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재원 기자 |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소장 김철진)는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를 30일 발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17개 초등학교(시도별 1개교) 435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였으며, 모바일 앱을 활용해 어린이가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 보행 시 주의사항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캠페인은 행정안전부, 교육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4월 28일(월)부터 5월 16일(금) 까지 3주간 진행하였다. 보행안전 앱 워크버디를 사용하면,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시 경고알람이 작동되고 대부분의 어린이는 걸음을 멈추거나 화면을 꺼서 해제한다. 전체 경고알람 작동건의 86%는 5초 이내에 조치를 완료하는 걸로 나타났다.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이 상당히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시 울리는 경고알람 횟수가 점점 줄어들어 앱 설치 초기 1일 6.5회에서 3주 후에는 5.0회로 22.8%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임채홍 수석연구원은"스마트폰 사용률이 증가한 만큼, 보행 중에도 메시지를 보내거나 영상을 시청하는

DB손해보험, 서울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6개 분야 최우수상

사무간접, 서비스, 상생협력, 연구성과, 자유형식(서비스), 빅데이터∙AI 부문 수상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난 21일 열린 서울특별시 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6개 분야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자주적인 개선활동으로 품질향상에 기여한 분임조를 발굴 및 포상함으로써 우수사례의 공유와 확산을 통한 개선활동 장려 및 품질혁신 기반을 확대하기 위하여 매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다. DB손해보험은 2024년 사내 혁신활동을 바탕으로 우수 분임조를 선발, 올해 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서울시 예선을 치렀다. 그 결과 사무간접, 서비스, 상생협력, 연구성과, 자유형식(서비스), 빅데이터∙AI 부문에 출전하여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6개 분임조가 출전 및 수상하였다. DB손해보험은 구성원 모두가 자율참여하는 혁신활동의 명칭을 공모하여 ‘One Team’으로 명명하고 품질분임조 활동을 운영 중으로 현재 130여개의 분임조가 활동하고 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라고 불리우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하여 2019년부터 현재까지 금상 15개, 은상 8개, 동상 4개를 수상하였고,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6개 분임조는 6~7월 중 출전팀 현지심사를

롯데손해보험, 앨리스 ‘CREW 골프보험’ 계약 10만건 돌파

출시 1년 9개월만에 달성…기존 골프보험에 운전자보장까지 더해 ‘인기’ ‘N회권’ 선물하기·골프 일정 캘린더 기능으로 고객 서비스 편의성 크게 높여 신규 보장 추가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 통해 골프보험 상품성 극대화 예정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롯데손해보험(대표 이은호)은 2023년 8월 출시한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에서 판매중인 ‘CREW 골프 보험’의 체결 건수가 10만건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CREW 골프보험’은 출시1년 만인 지난해 8월, 체결 건수가 4만건을 넘어선 이후 가입 속도가 더욱 가팔라지면서 지난해 11월엔 6만건을 돌파했다. 특히 봄ㆍ가을 골프 성수기 시즌에는 매월 1만건에 육박하는 계약이 체결되면서 출시 1년 9개월만에 10만건을 돌파했다. ‘CREW 골프보험’은 홀인원 비용과 배상책임 등 골프보험의 기본 보장 이외에도, 교통사고 대인 벌금과 형사합의금 등 운전자보장까지 한번에 가능해 골프에 진심인 마니아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지난해 8월 서비스 개편을 통해 CREW 골프보험의 선물하기 기능을 확대했다. 앞서 CREW 골프보험은 1회권 플랜만 선물할 수 있었으나, 최대 50회 라운딩까지 보장 가능한 ‘N회권 플랜’ 역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선물받은 ‘N회권 플랜’은 앨리스 앱에 탑재된 ‘N회권’ 메뉴에 접속해,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라운드 일정만 등록하면 편

KB손해보험, 고객중심 문화 정착 위한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론 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상황 실습으로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 2026년 상반기까지 총 60차수 과정 운영… 약 2,400여명의 직원 참여 예정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이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한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고마워'는 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의 줄임말로,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를 목표로 KB손해보험이 지난 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기존의 이론 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업무 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험, 성찰, 개념화, 실행' 순으로 이어지는 경험학습 방법론을 기반으로 KB손해보험이 자체 개발한 이 교육 과정은 저작권 등록(등록번호 제 C-2025-011029호)도 마쳤다. ‘고마워’ 과정 1일차에는 ‘고객’의 입장과 ‘고객경험 디자이너’로서의 경험을 서로 주고받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이어 2일차에는 1일차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찰과 감사 표현, 그리고 실천 다짐을 통해 고객중심 사고를 자연스럽게 내재화할 수 있게 돕는다.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은 2026년 상반기까지 총 60차수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약 2,4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할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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