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한다

홈페이지·전화·방문 통해 신청 가능
지급액 500만원 이상시 인증조건 추가 실시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NH농협생명(대표 김인태)이 보험계약자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 이를 통해 휴면보험금, 미수령 연금 및 만기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안내하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휴면보험금은 만기 또는 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류에 의거 청구권 소멸시효가 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뜻하며,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이다. 미수령 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하여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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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캠페인은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전화 신청 시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및 신분증, 휴대폰 본인 인증을 거친 후 지급되며, 지급금액 500만원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안내장 발송, 전화안내, 고객 거래 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먼 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있는 고객의 재산을 적극적으로 찾아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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