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보험사 도약”...NH농협생명, 출범 10주년 신비전 선포

평생 든든·일상 편리·고객과 함께 생활금융 동반자 도약
팬데믹 상황 고려해 메타버스서 신(新)비전 선포식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NH농협생명(대표 김인태)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선도사로의 도약 의지를 담은 신(新)비전을 선포했다고 4일 밝혔다.

 

농협생명의 신비전은 ‘평생을 든든하게, 일상을 편리하게,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금융 동반자!’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신비전은 성공적인 생명보험시장에서의 안착을 바탕으로, 어려운 사업 환경 속 경쟁력 강화와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보험사로의 도약’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평생을 든든하게’는 상품·서비스 질적 향상을 통해 보험 본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보험사를 구현한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일상을 편리하게’는 헬스케어와 마이데이터 등 디지털 전환을 통한 시·공간 제약이 없는 보험 서비스의 다양화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담았다.

 

마지막으로 ‘고객과 함께하는’은 농협 고유의 가치와 보험의 사회적 가치 전달로 농업인·고객과의 상생을 염원한다는 뜻을 담았다. 이를 바탕으로 임직원과 고객이 인정하는 미래 지향점인 ‘생활금융 동반자’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다.

 

농협생명의 신비전은 임직원 참여로 만들어졌다. 내부 직원의 의견을 수렴해 자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해 공모전을 통해 130여건을 모집했다. 우수작 중 임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신비전 선포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메타버스로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선발된 청년이사 5명은 VR기기를 활용해 실제 현장에서 움직이며 행사에 참여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출범 10주년을 맞아 임직원의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10년을 맞이하기 위해 비전을 새롭게 선포했다”며 “앞으로도 신비전에 담긴 뜻을 항상 곱씹으며 고객에게 언제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는 농협생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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