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무배당 NH하나로간편한건강보험> 출시

유병자 간편심사 제도를 하나로 통합한 종합 유병자보험 출시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서희 기자 | NH농협손해보험(대표 최문섭)은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됐던 유병자 간편심사 제도를 하나로 통합하고 보장까지 강화한 <무배당 NH하나로간편한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무배당 NH하나로간편한건강보험>은 입원, 수술, 진단이력 등 고지 유형에 따라 ‘355간편가입’, ‘335간편가입’ 등으로 운영됐던 5가지의 간편심사 제도를 하나의 상품에 통합하고 고지방식 및 상품구조에 맞춰 총 10종으로 구성, 고객의 건강상태별 맞춤 가입을 가능케 한 간편고지 건강보험이다.

 

이 상품은 종에 따라 총 65개의 담보를 보장하며, 특히 중증갑상선암진단비, 특정면역항암약물허가치료비, 뇌졸중혈전용해치료비, 특정허혈성심장질환혈전용해치료비 등 4개의 신담보를 탑재하여 보장영역을 넓혔다.

 

1~8종(355간편심사, 335간편심사, 325간편심사, 310간편심사)은 암부터 상해까지 종합 보장 담보 구성하였으며, 6대 사유(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상해50%후유장해, 질병80%후유장해, 상해성뇌출혈) 발생 시 납입면제 제도를 운영한다. 9~10종(005간편심사)은 3대 진단비 위주 보장 담보를 통해 유병자에게 꼭 필요한 특약으로 구성하였다.

 

<무배당 NH하나로간편한건강보험>은 고객의 니즈에 따라 해지환급금미지급형과 갱신형 중 선택 가능하고 20세에서 9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전국의 농축협과 농협손해보험 설계사를 통해 상품에 대한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다.

 

농협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게 가입할 수 있게 하고자 상품을 출시하였다”며 “이번에 출시한 유병자를 위한 상품 외에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2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