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와 함께”...LG전자, 메타버스서 소통·기부 캠페인 진행

‘모여봐요 동물의 숲’, ‘포트나이트’ 등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인증샷 업로드만 해도 기부 참여..한국해비타트에 약 2억5000만원 기부

 

한국재난안전뉴스 노혜정 기자 | LG전자(대표 권봉석)가 뉴노멀 시대에 맞춰 메타버스 게임을 활용해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와 소통을 강화한다.

 

27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글로벌 기부 캠페인 ‘LG 컴 홈 챌린지(LG Come Home Challenge)’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한다.

 

LG전자는 인기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물의 숲)’, ‘포트나이트’ 등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에 ‘건강한 삶’을 주제로 LG 생활가전 체험존을 운영한다. 고객은 게임 속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기부도 참여할 수 있다.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방문 코드(꿈번지)를 입력하면 3가지 컨셉의 테마존으로 이뤄진 가상 섬 ‘LG 홈 아일랜드’에 방문할 수 있다. LG 홈 아일랜드는 ▲미로를 탐험하고 LG 트롬 세탁기·건조기·스타일러를 살펴볼 수 있는 의류관리가전 존 ▲과일채집과 물고기를 낚시해 LG 냉장고·오븐·전자레인지를 체험할 수 있는 주방가전 존 ▲LG 에어컨과 공기청정기와 함께 휴식하는 에어솔루션 존 등으로 구성됐다.

 

섬을 둘러보고 게임 속 해비타트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 ‘#LGHome #LGHomeInAnimalCrossing’와 함께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면 공동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의 ‘LG 헬씨 홈(LG Healthy Home)’ 맵을 방문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에어컨·세탁기·건조기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LG 가전들을 활성화시켜 미션을 수행하고 해시태그 ‘#LGHome #LGHealthyHomeInFortnite’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과 함께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Korea)에 약 21만달러(한화 2억5000만원)를 기부할 예정이다.

 

노숙희 LG전자 H&A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MZ세대를 비롯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LG전자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고,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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