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증여세 절세 동영상 제작...유튜브 통해 공개

40분에 걸쳐 왕현정 세무자문탐장의 절세 노하우 소개

 

한국재난안전뉴스 박소민 기자 | KB증권(사장 김성현·박정림)은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 ‘증여세 절세꿀팁! 궁금하다면? 꼭 보세요!’를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배포했다고 25일 밝혔다.

 

KB증권 측은 "최근 미성년자가 주택을 증여받는 경우가 많아져 자녀의 재산형성 속도가 상대적으로 빨라지고 있다"며 "더불어 가문소유의 전체재산에 대한 절세까지 크게 확장해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증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증여세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습득에 대한 열망도 강해지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고객들의 열망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증여세의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며 신고단계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세체계를 안내하는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고객들은 40여분에 걸쳐 진행된 이번 동영상을 통해 VVIP의 세무자문을 도맡아 온 왕현정 세무자문팀장의 증여에 대한 절세 노하우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이번 동영상에서 과세자료로 안내된 세무테마북 증여세편은 다른 시리즈 4편과 더불어 9월에 E-Book으로 온라인배포가 돼 있다. KB증권 홈페이지와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등 비대면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최근 증여를 통한 자산관리가 대세가 되어 가고 있음을 체감하는 중"이라며, "KB증권이 한발 앞서 세무테마북이라는 절세 자료를 온라인으로 배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스마트한 증여세 안내를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1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