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 코로나 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 추가 공급

질병청과 내년 1분기까지 5만명분 공급 계약 체결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셀트리온제약(대표 서정수)은 질병관리청(질병청)과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 추가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중증환자 증가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셀트리온의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가 추가 공급됨으로써 중증환자 치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추가 계약에 따라 셀트리온제약은 "셀트리온이 생산한 약 5만명분의 렉키로나를 내년 1분기 동안 전국 지정 치료기관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앞서 질병청은 지난달 24일 중증환자의 증가세 감소를 위해 중증 이전 단계부터 렉키로나를 적극 사용하기로 하고 공급 확대를 결정한 바 있다.

​​

질병청의 결정으로 렉키로나는 기존 감염병 전담병원 외에도 생활치료센터, 확진자가 발생한 요양병원, 비감염병 전담병원 등 전국 치료현장에서 사용이 늘고 있는 중이다. 지난 23일 현재 전국 212개 병원에서 3만3915명의 환자에게 렉키로나가 투여됐다. 

 

렉키로나는 경증 및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대규모 임상 3상 결과에서 안전과 유효성이 확인됐다. 렉키로나를 투여한 고위험군 환자군에서는 중증환자 발생률이 위약군 대비 72%, 임상적 증상 개선 시간은 4.7일 이상 각각 줄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렉키로나는 국내 코로나 19 일선 현장에서 확진자 치료와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추가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셀트리온제약은 셀트리온이 생산한 항체의약품의 국내 공급권을 갖고 있다.

관련기사

7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