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91호 발간

100세시대연구소가 발간하는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를 연구하는 리포트
퇴직연금DC형 분석, 채권 투자, TDF 투자, 실버타운 등 노후준비 관련 알찬 내용 담아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수호 기자 |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 100세시대연구소는 ‘THE100리포트’ 91호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고령화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ㅿ퇴직연금 DC형 가입현황 분석 ㅿ채권 직접투자, 왜 하는 걸까? Part 2ㅿ금융시장의 Autopilot, TDFㅿ분양형 실버타운, 살까(Buy)? 살아볼까(Live)? 4가지 파트를 다뤘다.

 

대한민국 직장인 대상 퇴직연금 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대표적인 수익자산인 채권의 매력과 주의할 점, 노후 자산관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TDF에 대해서 분석했다. 또한, 지난 3월 발표된 분양형 실버타운 허용에 관해서도 조사한 내용이 담겼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이번 리포트를 통해 우리나라 직장인 중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가입자들의 인식을 일부 엿볼 수 있었다”며 “고령화 사회가 목전에 있는 현시점에서 실버타운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봄으로써, 향후 주거 형태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홈페이지 100세시대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