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재난안전뉴스 이용훈 기자 | 우리투자증권(대표 남기천)이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WON MTS'의 발전방향 모색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21일부터 약 3주간 우리금융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내부고객의 경험과 데이터를 통해 플랫폼의 개선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조사에 따르면 기존 MTS 사용자 중 61.6%가 '만족 이상'이라고 응답했으며, 간결한 UI/UX, 직관적인 화면구성, 편리한 계좌 개설 및 주문 기능 등을 주요 강점으로 꼽았다.
또 응답자의 64.3%가 AI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으며, 해당 서비스에서 가장 기대하는 요소로는 '추천의 정확도(63.7%)'와 '신뢰성(56.0%)'을 꼽았다.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나 고도화 기능에 대해서는 일부 응답자의 기대가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이는 새로운 기능이나 정보보다는 빠른 거래를 중시하는 현재의 단기매매 중심 모바일 투자 환경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우리투자증권은 장기투자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AI서비스 설계와 장기수익률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능을 고도화 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우리투자증권은 하반기 약 200명의 패널그룹을 선정해 MTS 사용에 대한 심층 분석을 이어갈 예정이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실제 사용자들의 기대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쉽고 빠른 사용자 경험, 신뢰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 제공, 안정성 있는 AI자산관리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우리WON MTS를 고객이 먼저 찾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