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민관협력지역 청년활동 활성화 방안 모색

(사)함께만드는세상·청년희망팩토리 사회적협동조합 주관, 삼성생명·행정안전부 후원
참여하는 지역-청년 상생 위한 민관협력방안 모색 심포지엄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청년의 탈지방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삼성생명과 NGO, 행정안전부의 3인 4각 협력체계에 이목이 집중된다.

 

삼성생명은 23일 서울 동작구 스페이스 살림 다목적홀에서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청년희망팩토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고 삼성생명·행정안전부가 공동 후원·참여하는 지역-청년 상생을 위한 민관협력방안 모색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심포지엄에는 조은희 국민의힘 의원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와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황종규 동양대학교 교수, 황석연 제주더큰내일센터장을 비롯해 지역·청년문제 전문가 및 청년단체 대표 50여명이 참여해 지역과 청년이 상생하는 민관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삼성생명이 행정안전부, 사회연대은행과 함께 전개하고 있는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행 중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삼성생명이 행정안전부, 사회연대은행과 손잡고 청년들의 힘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민관 협력 모델로 의미가 있다. 지난 1, 2기 공모를 통해 전국 각지의 총 41개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선정해 사업비와 함께 교육, 1대 1 조직 컨설팅, 네트워킹 등을 지원했다. 각 단체는 현재 문화·환경·도시재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특히 1기의 전문예술단체 '천율'은 지역 관광객 유치 및 청년고용 등의 성과로 지난해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행안부가 추진하는 청년마을 사업에도 선정돼 지역 활성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2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