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모건스탠리 실시 ESG 평가서 2년 연속 Global Leader 지위

 MSCI ESG 평가에서 Global Leader에 속하는 AA등급 2년 연속 획득
 손 회장,“이해관계자와의 상생 및 저탄소 경제로 전환에 앞장설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기자 |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세계적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글로벌 ESG평가에서 2년 연속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MSCI의 ESG평가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의 ESG경영 수준을 업권별로 평가하는 국제적으로 가장 공신력있고 권위있는 평가기관이다. 평가등급은 AAA, AA, A, BBB, BB, B, CCC의 7개로 구분되며, AA 등급 이상은 선도(Leader), A~BB 등급은 평균(Average), B 등급 이하는 뒤처짐(Laggard)으로 평가한다.

 

우리금융은 2019년에 지주회사 체제로 재출범하면서 타 금융그룹 대비 ESG경영이 늦었지만, 지난 2021년 손태승 회장이 ESG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ESG경영 활동을 본격화함에 따라 2년 연속 글로벌 ESG 리더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지배구조와 ▲친환경 금융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 견인차 역할을 했다. 우리금융은 올해 3월 ESG전문 여성 사외이사를 신규 선임하고 ESG경영위원장에 임명하며 이사회 다양성 및 전문성을 높였다.

 

또한, NZBA(넷제로은행연합)에 가입해 기후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캄보디아 REDD+, 동서트레일 조성사업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친환경 금융 활동들도 확대했다.

 

손태승 회장은 “이번 AA 등급 획득은 ESG 모든 분야에서 전 임직원이 진심을 다해 실질적인 활동으로 이루어 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글로벌 ESG 선도기업으로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과 저탄소경제로의 전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올해 전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우리금융미래재단’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으며, ‘이해관계자 상생경영’을 통해 고객, 주주,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6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