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자립준비청년 건강한 홀로서기 경제금융교육

 ‘런런챌린지’ 2기 참가자 위한 금융기초 및 소비습관, 투자 등 경제금융교육 진행
 2021년부터 기술교육 지원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 자립 돕는 'Run, Learn Challenge’

 

한국재난안전뉴스 장수빈 기자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KB국민은행 본점 신관 경제금융교육체험센터에서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 2기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금융기초 및 소비습관, 투자 등 올바른 금융 지식과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이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경제적 어려움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 교육을 했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은 KB국민은행 본점 신관 경제금융교육체험센터에 설치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Zone 및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디지털 경험도 접했다.

 

교육에 참여한 런런챌린지 2기 손수아(가명) 양은 “평소 얼마만큼 지출을 관리하고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해야 하는지 금융생활 전반에 대해 궁금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초년생으로서 필요한 금융지식을 배우고 재테크에 필요한 안목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사회적 기업 브라더스키퍼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위한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손해보험은 기술교육분야에 10개월 간 인당 최대 800만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단순 지원을 넘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자아존중감 신장 교육 및 의사소통 교육 등을 함께 함으로써 건강한 홀로서기를 돕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더불어 주기적인 정서지원 멘토링 활동과 심리상담을 통해 기술교육 과정 중 발생되는 어려운 상황 해결을 지원하고 기술 전문 교육을 완수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고 있다. 이는 단기적으로 해결이 불가능한 사회문제를 지속적으로 노력하려는 사회적 책임을 담은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ESG경영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올 초 총 7명이 수료한 ‘런런챌린지’ 1기 참가자들은 IT, 제조, 문화생활, 요식서비스 등 기술교육 분야에서 안정적인 자립을 이뤘다. ‘런런챌린지’ 1기 과정을 통해 웹툰 디자이너로 성장한 김희망(가명)양은 KB손해보험 영업설계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 약관 인식제고 웹툰’을 제작함으로써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한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장기적 자립 안전망을 마련할 수 있도록 런런챌린지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 참가자들이 자립 의지를 높이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5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