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이지스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기반 서비스 창출 합의 체결

금융·비금융 데이터 교류,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공동개발

 

한국재난안전뉴스 이계홍 선임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이지스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최병인)와 ‘비금융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전국 3만 3천여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 통합관리솔루션 및 관리비 자동이체 중계를 제공하며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거 관련 종합 데이터 기업이다.

  

  양사는 작년 9월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비금융 데이터 교류,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

 

  금번 부속합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데이터 기반의 금융상품·서비스 출시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양사는 제휴상품을 개발, 판매,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데이터를 교류하고 고객정보 확인 서비스 등 연동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현재 데이터 교류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신상품 개발을 통해 새로운 금융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기획·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