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뇌 질환·치료 美기업 엘비스에 180억 투자 진행

디지털 뉴로 헬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길 기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해당 분야 네트워크 확장시킬 것

 

한국재난안전뉴스 유예지 기자 | SK네트웍스(대표 박상규)가 미국 디지털 헬스클럽 기업 ‘엘비스(LVIS)’가 진행한 1천5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B-2’ 투자 유치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엘비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뇌 질환 진단 및 치료 기업으로 한국 여성 최초로 스탠퍼드대학교 교수로 임용된 이진형 대표가 2013년 창업했다. 엘비스는 뇌 회로를 분석해 치매, 뇌전증 등 각종 뇌 질환을 진단하고 최적의 치료법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기반 딥러닝 소프트웨어 ‘뉴로매치’를 개발했다. 또한 20여건의 특허 및 13년 이상 축적된 14만건 이상의 의료 데이터를 소유하는 등 독보적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SK(주)도 앞서 2018년 엘비스에 투자한 바 있는데 SK네트웍스는 엘비스가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뇌 질환 분야에서 새로운 진단 및 치료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점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진행했다. 기존의 AI 헬스케어 업체와 달리 진단 및 치료 단계로 솔루션을 확장해 모든 뇌 건강을 진단하는 '디지털 뉴로 헬스 플랫폼'(Digital Neuro-health Platform)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같은 성장은 뇌 질환 시장의 시간·비용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이라는 판단이다.

 

SK네트웍스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사업형 투자회사로서의 전환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번 투자도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투자를 통해 구축한 엘비스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해 해당 분야 네트워크를 확대 및 투자 기회도 모색할 방침이다.

 

정한종 SK네트웍스 글로벌투자센터장은 “향후 AI는 거의 모든 산업에 걸쳐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도 2020년에서 2030년까지 연평균 30% 이상 고성장이 예상된다”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엘비스와 협업 및 자문 등을 통해 앞으로 AI 영역 내 미래 유망 기술을 보유한 회사에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획·칼럼